본문 바로가기
Homo Ware

'프로젝트 관리자가 알아야 할 97가지' 베타리더 모집

by javauser 2011. 4. 10.
O'Reilly 에서 출간된 '97 Things' 시리즈의 두번째 책인 '프로젝트 관리자가 알아야 할 97가지' (원제 : '97 Things Every Project Manager Should Know')에 대한 베타리더를 모집합니다.

이 책 역시 이전 시리즈인 '소프트웨어 아키텍트가 알아야 할 97가지'와 마찬가지로 위키에 오픈되어 있으며, 원문은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출판하기 위한 마지막 번역 초안은 나와있는 상태이며, 좀 더 많은 분들로부터 책 내용에 대해서 더 세밀한 부분에 대해 의견과 교정을 목적으로 프로젝트 관리(project management)에 관심이 있거나 지금 현장에서 직접 PM을 하고 계신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내용은 원본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이전 시리즈와 마찬가지 현실에서 SW 프로젝트를 직접 경험한 전문가들이 겪었던 내용을들을 담고 있습니다.

(공동) 번역을 진행하면서 많은 번역자들이 책 내용이 마치 자기에게 이야기하는 듯하다 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경험하셨거나 경험한 분들이면 누구나가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역이라는 작업이 단순히 영문장을 한글로 옮기는 형태라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이번 번역 작업을 통해 많이 깨달았습니다. 조그마한 문장의 차이로 인해 의미가 상당히 달라지거나 왜곡될 수 있다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따라서, 좀 더 폭넓은 전문가 분들로부터 번역 내용에 대해서 의견을 들어보고, 한국의 현실에 맞게 교정과 의역을 할 부분이 있는지를 피드백 받고자 합니다.

이번 베타리딩에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Comment(댓글)'에 비밀로 이메일 주소와 참여 희망글을 남겨주시면, 적정 수의 인원이 차면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프로젝트 관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베타리더는 마감되었습니다.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조만간 출판이 되면 많은 관심 계속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