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mo Architect/Things Every SW Architect Should Know

고객의 요구사항보다 당신의 이력에 더 우선순위를 두지 말라.

by javauser 2009. 3. 10.
  -  Nitin Borwankar
  - 블로그 : http://tagschema.com/blogs/tagschema/

Nitin Borwankar는 1990년 초반에 Ingres 와 Sybase에서 일했다. 그는 SybPerl과 OraPerl을 사용하여 가장 초창기 웹-데이터베이스 어플리케이션의 형태와 관련된 일을 했고, 곧이서 초기 엔터프라이즈 자바와 관련된 일을 했다. 그는 또한 새로운 EDI인 인터넷에서의 EDI에 대한 IETF 표준 절차에서 활발한 참여자였다. 1994년 이래로 독립적으로 컨설턴트와 연구자로 일을 했고 기업형 데이터와 메시징을 사용하는 통합에 초점을 맞추었다. 현재 관심사는 기업에서 태깅 (folksonmy)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DB 스키마와 기업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한 소셜 네트워크 내부의 DB 문제이다. 그는 Data Portability 단체의 Policy Group의 회원이며, 여기에서 사용자 데이터 권리를 존중하는 EULA 템플릿에 대한 초기 드래프트를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다. GigaOm.com에 대한 DB 문제에 대해 글을 썼으며 http://tagschema.com 의 블로거이다. 신뢰할 수 있는 영역을 가로지르는 협업을 위한 메시징에 대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엔지니어들은 때때로 문제에 대한 최선의 해결책이라는 이유보다, 자신들의 이력에 해당 기술들을 넣고 싶다는 이유로 문제 해결에 대한 기술, 방법론, 접근법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결정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최고의 경력은 과거에 그가 프로젝트를 위해 적절한 일을 했기 때문에 그에 만족한 고객들이 기꺼이 작성한 긴 추천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의 선의가 최신의 뛰어난 프로그래밍 언어의 최신 객체나 혹은 최신의 각광받는 패러다임보다 더 중요한 고려사항이 될 것입니다. 최신 경향과 기술에 뒤떨어지지 않게 노력하는 것은 중요하고 핵심적인 일이지만, 이러한 비용이 고객의 주머니로부터 나와서는 안됩니다. 아키텍트에게 수탁자로서의 임무가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아키텍트로서 여러분은 조직의 안녕을 위임 받았으며, 관심사의 모든 충돌을 막고, 조직에 대한 온전한 충성을 할 것을 기대합니다. 만일 프로젝트가 현재 여러분의 경력에 비추어봐서 그리 최첨단이 아니거나 도전적이지 못하다면 그러한 프로젝트를 찾아 나서십시오.

만일 그런 프로젝트를 찾아 나설 수 없고, 또 그렇지 않은 프로젝트 작업을 해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여러분과 다른 사람들 모두 여러분의 이력보다는 고객에게 적합한 기술을 사용하는 데에 더 만족할 것입니다. 현 상황에 적합하지 않은데도 아키텍트들은 새롭고 신선한 해결책을 사용해보고 싶은 유혹을 때때로 뿌리치는 것이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가장 적합한 해결책을 사용한다면 프로젝트 팀과 고객은 더 행복해질 것이고, 전반적으로도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기존의 오래된 기술에 대해 더 깊이 천착하거나 개인적으로 새로운 무언가를 배우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이는 또한 여러분이 늘 바래왔던 그림 수업을 받으러 갈 수 있는 시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집에 오면 가족들은 그 차이를 깨닫게 될 것이고, 그들 역시 그 점 때문에 여러분을 사랑할 것입니다.

항상 여러분의 단기적인 요구보다 고객의 장기적인 요구를 중시하십시오. 그러면 잘못되지 않을 것입니다.

원문 : 모든 아키텍트가 알아야 하는 97가지 사실 - Don't put your resume ahead of the requirements
반응형